Recommanded Free YOUTUBE Lecture: <% selectedImage[1] %>

이글을 마지막으로 이글루스 블로그(:12) 의 포스팅을 중단합니다.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JavaScript를 사용할 수 없다.
검색엔진(:12) 개발 관련일을 하고 있으며, Web2.0 과 관련된 기술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ajax(:12)와 관련된 페이지들을 포스팅해야될 필요가 많습니다. 구글 search API, 구글 News Bar 서비스 과 같은 글들이죠. 그런데 JavaScript(:12)가 막혀있다보니, 제대로된 포스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1. 테터툴즈라는 좋은 툴의 등장
개인적으로 서버호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터툴즈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이용해서 더욱 자유로운 블로깅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1. 팀블로그 프로젝트
최근 팀블로그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어가능한 블로깅환경이 필요하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테터툴즈를 선택하기에 이르렀습니다.
  1. 비교적 짧은 블로깅 역사
블로그를 최근에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포스트양도 그리 많지 않고 옮기는데 그리 부담이 될거 같지가 않더군요. 이글루스를 쉽게? 떠날 수 있는 또하나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포스트는 yundream의 프로그래밍 이야기를 통해서 이루어질 겁니다. 현재 블로그 데이터 옮기는 중입니다. 그럼 행복한 날들 되시구요. 이글루스에서의 포스팅은 이만 접을까 합니다.